8차 앵콜
페이스북 & 카카오 광고 집행하고 광고 리포트 작성 및 미디어 믹스 기획하기
Facebook Ads∙카카오모먼트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 카카오 광고 집행하고 광고 리포트 작성 및 미디어 믹스 기획하기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혼자서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이미 경험한 사람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면 어떨까요?
실무PT에서 업계 선배를 만나 시행착오를 줄이는 순간을 경험하세요.
  • 실무 과제

    실무 과제를 통해 배우면
    즉시 업무에 적용하고
    성과를 낼 수 있어요.

  • 피드백과 토의

    라이브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내 업무에 대입하고
    현직자의 방법을 익히세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주니어 퍼포먼스 마케터 및 지망생 분들을 위한
페이스북 & 카카오 광고 성과내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5회의 라이브와 4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5주 동안
이렇게 진행됩니다.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라이브 세션을 진행합니다.

  • 해보고

    그렇게 배운 내용을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 나누고

    라이브 세션에서 크고 작은 실무 고민을 나누고 해결합니다.

  • 성과내요!

    오늘 익힌 내용은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먼저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의 A to Z를 모두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A to Z를 진행하게 될 Jenna라고 합니다.


저는 맨땅에 헤딩하며 마케팅을 배웠어요. 스타트업의 특성상, 전담 사수가 없기 때문에 혼자서 강의도 찾아 듣고,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지금껏 성장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강의를 찾아오신 여러분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요.


맨땅에 헤딩하며 나름의 노하우를 잘 쌓은 덕에 CAC(고객획득비용)를 50% 이상 개선해보기도 하고, '월 29억'이라는 대규모의 광고도 맡아 집행해보며 광고비 2배 이상의 매출을 내기도 하였어요.


여러분들의 랜선 사수가 되어, 이런 경험을 하며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드리고 싶어요.


모든 광고의 기본이 되는 전 세계적 매체인 페이스북(메타)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많은 기업이 집행하고 있는 카카오 모먼트의 기초 세팅부터 빠르게 성과를 내고 측정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공식과 데이터 측정 방법까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A to Z를 모두 알려드릴게요!

마케팅 3~5년차

Jenna 멘토님

현) 핀테크 스타트업 CRM 마케터


전) 매출 300억 규모 핀테크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 월 29억 원 규모 광고 집행

- CAC, ROAS 등 매체 운영 핵심지표 최적화

- Amplitude를 이용한 광고 성과 트래킹 및 최적화

5주 동안,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의 기초와 핵심

어떤 광고 매체를 운영하더라도, 예산 규모가 퍼포먼스 마케터가 실무에 필수로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의 기본이 있습니다. 이 실무 기본을 탄탄히 다져야 어떤 광고 매체를 운영하더라도 광고에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성과 지표 해석, 광고 세팅 및 집행 등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의 기초 및 핵심 스킬을 학습하고, 실제 실무에서 진행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익힙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지표 간 상관관계를 해석하는 논리력 키우기

퍼포먼스 마케터는 ‘숫자'에 민감해야 합니다. 광고 집행의 결과인 ‘성과’는 숫자의 형태로 확인할 수 있고, 이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올바르게 해석할 수 있어야 다음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 지표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제 성과 지표 개선 사례를 바탕으로 각 성과 지표 간의 상관관계를 직접 해석해보며,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진행하는 데 가장 필요한 ‘논리력'을 기릅니다.

페이스북 ∙ 카카오 광고 매체 특성에 따른 광고 크리에이티브 집행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는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빼놓고서는 말할 수 없습니다. 광고 성과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운영하는 광고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숙지하고 있어야 광고 매체에 최적화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 ∙ 집행할 수 있고, 광고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광고 매체 중 가장 대중적인 페이스북 광고와 국내 많은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카카오 광고의 특성 및 세팅 ∙ 집행 방법과 효율 좋은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광고 성과 분석 리포트 작성 및 미디어 믹스(Media Mix)

집행 중인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고 실행하는 것은 ‘광고 세팅-집행-성과 분석’이라는 일련의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세스 중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광고 성과를 트래킹하여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토대로 광고 리포트를 작성하는 실무를 직접 진행해봅니다. 더 나아가 적절한 매체를 산정하고, 광고 예산을 분배하는 미디어 믹스(Media Mix)를 익히고 직접 기획해봅니다.

주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7월 8일(월) 19:30~22:30

1주차

퍼포먼스 마케팅 기초 체력 다지기
  • 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 02

    디지털 마케팅 개념 잡기

    -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 디지털 광고 매체 이해하기

    -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역량: 크리에이티브, 논리력, 분석력 등

  • 03

    퍼포먼스 마케팅 기본 지식

    - 퍼포먼스 마케팅 주요 지표와 산출 공식

    1) 노출(&view) 관련 지표 : cpm, cpv

    2) 행동 관련 지표 : cpa, cpc, cps 등

    3) 매출 관련 지표 : roas, roi, arpu 등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용어 : AARRR, Funnel, KPI 등

  • 04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논리력 키우기

    - 퍼포먼스 마케팅 주요 지표 간 상관 관계 이해하기

    1) 클릭-CPC, CPM, CTR의 관계

    2) 전환-CPA, CPC, CVR의 관계

    3) 구매-ROAS, ARPPU, CPA의 관계

    - 퍼포먼스 마케팅 전반에 적용되는 공식 설명

  • 05

    지표 간 상관 관계 실무 문제 풀이

    - 광고 지표 계산 문제

    - CTR 하락 이슈 원인 파악 문제

  • 06

    실시간 Q&A

  • 과제

    퍼포먼스 마케팅 효율 변화 사례 관련 인과관계 분석하기: 지표 논리력 키우기

7월 15일(월) 19:30~22:30

2주차

모든 광고 매체에 적용되는 기본기 다지기
  • 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주요 매체별 특징 파악: 유저 특성, 게재 지면, 광고 소재, 과금 방식 등

    - 페이스북(메타) 광고 특징

    - 구글 광고(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유튜브) 특징

    - 카카오 광고(카카오 모먼트) 특징

  • 03

    크리에이티브 전략

    -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 Persona 설계

    - 고객 이해를 크리에이티브에 반영하기

    - 크리에이티브로 유입된 고객의 전환율 높이기

  • 04

    광고 효율 개선 노하우

    - 실제 실무 사례: 퍼널개선, 타켓팅으로 효율 개선

  • 05

    실시간 Q&A

  • 과제

    고객 파악부터 가설 설계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실습

    - 본인이 좋아하는 or 현재 운영중인 브랜드 및 서비스를 지정하여 고객 Persona 설계

    - 설계한 고객 Persona에 맞는 매체 지정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매체 선택 기준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검증하고자 하는 가설 포함)

7월 22일(월) 19:30~22:30

3주차

광고 집행
  • 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페이스북 광고 익히기

    -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 페이스북 광고 과금 방식

    - 페이스북 광고 목표

    - 페이스북 픽셀(Pixel)

    -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기능

    - 페이스북 머신러닝

  • 03

    카카오모먼트 광고 익히기

    - 카카오 광고 대시보드

    - 카카오 광고 과금방식

    - 카카오 광고 목표

    - 카카오 픽셀(Pixel)

    - 카카오 광고 타겟팅 기능

    - 카카오 머신러닝

  • 04

    실시간 Q&A

  • 과제

    실제 광고 집행 시뮬레이션

    - 픽셀 설치 & 이벤트 값 설계 시뮬레이션

    - 제작된 광고 소재를 실제 광고에 세팅

7월 29일(월) 19:30~22:30

4주차

광고 성과 트래킹
  • 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광고 리포트

    - 광고 리포트의 목적

    - 광고 리포트에 꼭 들어가야하는 지표

    - 광고 리포트 작성

    * 광고 리포트 Good sample, Bad sample 예시 제공

  • 03

    미디어 믹스(Media Mix)

    - 미디어 믹스란?

    - 미디어믹스의 목적

    - 미디어 믹스를 짜기 위해 필요한 지표

    - 미디어 믹스 실습

  • 과제

    실시간 Q&A

  • 과제

    광고 리포트 제작

8월 5일(월) 19:30~22:30

5주차

앰플리튜드(Amplitude)를 활용한 광고 성과 트래킹
  • 01

    4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Amplitude 이해하기

    - Amplitude란?

    - Amplitude의 장점

  • 03

    Amplitude 기초 활용

    - Amplitude 용어 및 구조 설명

    - Amplitude 차트 기능 설명

    - Amplitude를 활용한 이벤트 분석

    - Amplitude를 활용한 퍼널 분석

  • 04

    퍼포먼스 마케터가 Amplitude를 활용하는 방법

  • 05

    5주간 진행 Wrap up

5주 뒤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 카카오 광고를 세팅 & 집행하고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각 매체에 맞는 소재를 기획하고, A/B 테스트로 가설을 검증하여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UTM & 트래킹 툴을 활용하여, 마케팅 목표에 맞게 광고 매체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 지표를 읽고 분석하여, 다음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성과 지표를 개선하고 싶은 신입 퍼포먼스 마케터

가르쳐 주는 사수 없이 혼자서 일하고 있는 신입 퍼포먼스 마케터

실제 실무에서 진행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익히고 싶은 취업 준비생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 체인지를 하고 싶은 분들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실무PT 트레이닝,
왜 다를까요?
01
온라인 라이브 세션과 실무 기반 피드백
트레이닝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내용을 다루는 만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일방적인 VOD 방식에서 벗어나 묻고 답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진행된 라이브 세션은 모두 녹화되어 트레이닝 기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하고
복습할 수 있는 VOD가 제공됩니다.

02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과제
트레이닝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실무 기반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이론은 알겠는데, 실무에 막상 적용하려니 잘 되지 않는 경험은 누구나 있습니다.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세션에서 과제 수행에 필요한 기초 이론, 방법론을 배우고
실무 맞춤형 과제를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03
참여자 전용 채팅방과 상시 피드백
참여자 전용 채팅방을 통해 과정에 대한 안내, 실무 자료 공유, 질의응답 및
피드백이 진행됩니다. 과제를 해결하며 어려운 점, 실무에서 궁금했던 내용까지
언제든 질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기간 동안 어디에서도 찾기 어려운
가장 가까운 랜선사수가 되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 Q. 

    저는 아직 취준생인데 수강해도 괜찮을까요?

    A. 

    물론입니다. 이 강의는 취준생부터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강의로 배우고자 하는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 Q. 

    광고 매체(ex. 메타, 카카오모먼트 등) 계정이 아직 없는데 괜찮을까요?

    A. 

    광고 계정 생성 방법 등 각 매체 별 광고 관리자를 상세히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3주 차 강의부터는 광고 관리자를 직접 보며 수강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Q. 

    세션 진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모든 세션은 줌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됩니다. 세션은 기초 이론과 현직자 노하우를 듣는 이론 파트와 피드백 및 질의응답 파트로 구성됩니다.

  • Q. 

    라이브 세션을 듣지 못했을 경우 강의 녹화본을 볼 수 있나요?

    A. 

    라이브 세션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세션을 녹화한 복습 VOD가 제공됩니다. 복습 VOD는 영업일 기준 세션 다음날 업로드 됩니다.

  • Q. 

    복습VOD는 언제까지 볼 수 있나요?

    A. 

    복습VOD의 기본 제공 기간은 마지막 세션일 기준 7일이지만, 과제를 60% 이상 제출한 경우 마지막 세션일 기준 한달 후까지 볼 수 있습니다.

  • Q.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프로그램에 70% 이상 참여한 경우, 클래스룸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율 산정 기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6주 과정 : 총 11회(세션 참여 6회 + 과제 제출 5회) 중 8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5주 과정 : 총 9회(세션 참여 5회 + 과제 제출 4회) 중 7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4주 과정 : 총 7회(세션 참여 4회 + 과제 제출 3회) 중 5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3주 과정 : 총 5회(세션 참여 3회 + 과제 제출 2회) 중 4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2주 과정 : 총 3회(세션 참여 2회 + 과제 제출 1회) 중 3회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코멘토는 아래과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1. 신청자가 본인 의사로 참여를 포기한 경우

  • 2. 코멘토가 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실무PT 세부환불 규정 - 5주 트레이닝]

  • - 시작 전 취소(D-1일까지) : 결제금액 전액 환불

  •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1/2 환불

  •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 환불 불가

유의사항

  • 원활한 참여를 위해 트레이닝 진행에 필요한 환경을 확인해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실무PT는 현직자 멘토와 러닝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트레이닝입니다.
    트레이닝의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참여하는 경우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제는 모두 개인과제로 진행되며, 평균 주 2~3시간이 소요됩니다. 업무 및 이직 준비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 과제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트레이닝별 최소 인원 모집이 미달된 경우, 트레이닝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Jenna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