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
02
디지털 마케팅 개념 잡기
-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 디지털 광고 매체 이해하기
- 퍼포먼스 마케팅 필수 역량: 크리에이티브, 논리력, 분석력 등
-
03
퍼포먼스 마케팅 기본 지식
- 퍼포먼스 마케팅 주요 지표와 산출 공식
1) 노출(&view) 관련 지표 : cpm, cpv
2) 행동 관련 지표 : cpa, cpc, cps 등
3) 매출 관련 지표 : roas, roi, arpu 등
-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용어 : AARRR, Funnel, KPI 등
-
04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에 필요한 논리력 키우기
- 퍼포먼스 마케팅 주요 지표 간 상관 관계 이해하기
1) 클릭-CPC, CPM, CTR의 관계
2) 전환-CPA, CPC, CVR의 관계
3) 구매-ROAS, ARPPU, CPA의 관계
- 퍼포먼스 마케팅 전반에 적용되는 공식 설명
-
05
지표 간 상관 관계 실무 문제 풀이
- 광고 지표 계산 문제
- CTR 하락 이슈 원인 파악 문제
-
06
실시간 Q&A
-
과제
퍼포먼스 마케팅 효율 변화 사례 관련 인과관계 분석하기: 지표 논리력 키우기
2주차
-
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주요 매체별 특징 파악: 유저 특성, 게재 지면, 광고 소재, 과금 방식 등
- 페이스북(메타) 광고 특징
- 구글 광고(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유튜브) 특징
- 카카오 광고(카카오 모먼트) 특징
-
03
크리에이티브 전략
- 마케터가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 Persona 설계
- 고객 이해를 크리에이티브에 반영하기
- 크리에이티브로 유입된 고객의 전환율 높이기
-
04
광고 효율 개선 노하우
- 실제 실무 사례: 퍼널개선, 타켓팅으로 효율 개선
-
05
실시간 Q&A
-
과제
고객 파악부터 가설 설계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 실습
- 본인이 좋아하는 or 현재 운영중인 브랜드 및 서비스를 지정하여 고객 Persona 설계
- 설계한 고객 Persona에 맞는 매체 지정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매체 선택 기준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검증하고자 하는 가설 포함)
3주차
-
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페이스북 광고 익히기
-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 페이스북 광고 과금 방식
- 페이스북 광고 목표
- 페이스북 픽셀(Pixel)
-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기능
- 페이스북 머신러닝
-
03
카카오모먼트 광고 익히기
- 카카오 광고 대시보드
- 카카오 광고 과금방식
- 카카오 광고 목표
- 카카오 픽셀(Pixel)
- 카카오 광고 타겟팅 기능
- 카카오 머신러닝
-
04
실시간 Q&A
-
과제
실제 광고 집행 시뮬레이션
- 픽셀 설치 & 이벤트 값 설계 시뮬레이션
- 제작된 광고 소재를 실제 광고에 세팅
4주차
-
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광고 리포트
- 광고 리포트의 목적
- 광고 리포트에 꼭 들어가야하는 지표
- 광고 리포트 작성
* 광고 리포트 Good sample, Bad sample 예시 제공
-
03
미디어 믹스(Media Mix)
- 미디어 믹스란?
- 미디어믹스의 목적
- 미디어 믹스를 짜기 위해 필요한 지표
- 미디어 믹스 실습
-
과제
실시간 Q&A
-
과제
광고 리포트 제작
5주차
-
01
4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Amplitude 이해하기
- Amplitude란?
- Amplitude의 장점
-
03
Amplitude 기초 활용
- Amplitude 용어 및 구조 설명
- Amplitude 차트 기능 설명
- Amplitude를 활용한 이벤트 분석
- Amplitude를 활용한 퍼널 분석
-
04
퍼포먼스 마케터가 Amplitude를 활용하는 방법
-
05
5주간 진행 Wrap up